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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 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 사업법 및 동 법 시행령에 의하여 [본 기관](이하 "교육기관"이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인터넷 홈페이지 서비스 (이하 "서비스" 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 교육기관과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과 개정)
1.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제 31 조, 동 법 시행규칙 제 21조의 2에 따라 공시절차를 거친 후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교육기관은 본 약관을 사전 고지 없이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회원탈퇴)를 요구 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의 경우는 약관 개정에 대한 동의로 간주됩니다. 개정된 약관은 공지와 동시에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제 3조 (약관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서비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2.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교육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아이디 (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교육기관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 :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전자우편 (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입니다.
6. 해지 : 교육기관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 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7. 홈페이지 : 교육기관이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이용자가 열람 및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서비스 공간을 말합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교육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교육기관에 대한 홍보 내용
2) 교육기관이 판매하는 제품 안내
3) 기타 교육기관이 제공하는 각종 정보
4) 고객 상담 서비스
5) 회원 이용 서비스
2. 교육기관은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서비스의 중단)
1. 교육기관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 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제 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교육기관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교육기관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7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교육기관이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교육기관은 제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잘못된 정보를 입력한 경우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4)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 8조 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제 8조 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교육기관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5) 기타 회원으로 교육기관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4.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교육기관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원은 제 10조 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원정보변경 항목을 통해 직접 변경사항을 수정, 등록하여야 합니다.

제 8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의 탈퇴를 홈페이지에 요청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는 즉시 이에 응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교육기관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서비스 운영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제 13조 에 명기된 회원의 의무사항을 준수하지 못할 경우
3. 교육기관이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교육기관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
4. 교육기관이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탈퇴를 처리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탈퇴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9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교육기관이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서비스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교육기관이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개인 정보 보호) )
1. 교육기관은 이용자 정보 수집 시 교육기관측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성별, 생년월일
2) 희망 ID
3) 비밀번호
4) E-mail
5) 주소
6) 전화번호
7) favor 구독 여부
2. 교육기관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교육기관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4)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5)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4. 이용자는 언제든지 교육기관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할 수 있습니다.
5. 교육기관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 3자는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 11조 (교육기관의 의무)
1. 교육기관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만 합니다.
2. 교육기관은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교육기관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만 합니다.
4. 교육기관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5. 다음의 경우에 는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기관에서 제공하는 특정 전문인에 의한 정보 및 질문의 대답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3). 이용자의 잘못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4). 이용자가 기관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5). 기관이 아닌 이용자에 의해 게재된 정보, 자료의 신뢰도와 정확성
6). 하드웨어 고장으로 인한 서비스 중단인 경우

제 12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교육기관에 통보하고 교육기관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3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교육기관이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교육기관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교육기관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교육기관의 사전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자기 신상정보의 변경사항 발생시 즉각 변경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하며, 다음 행위를 함으로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다른 회원의 E-mail 주소를 취득하여 스팸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3)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4)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5) 교육기관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6) 교육기관 및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7)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
8)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9)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10) 교육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는 행위
11)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14조 (게시물 삭제)
1. 교육기관은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게시물이 제 13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2)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
4)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5)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내용
6) 근거나 확인절차 없이 교육기관를 비난하거나 유언비어를 유포한 내용용
7) 기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단, 독자게시판의 경우 다음과 같이 예외를 둔다. 용량이 큰 데이터의 경우 업로드 된 게시물의 수를 제한하며 그 수를 넘을 때에는 서버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가장 오래된 게시물부터 삭제할 수 있다.
2. 교육기관은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게시물이 제 13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동 조 제1항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정보를 링크하고 있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 의무)
1.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회원 탈퇴 이후, 기존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책임은 이를 게시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16조 (연결 "홈페이지"와 피연결 "홈페이지"간의 관계)
1. 상위 "홈페이지"와 하위 "홈페이지"가 하이퍼 링크(예: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홈페이지"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홈페이지(웹사이트)"라고 합니다.
2. 연결 "홈페이지"는 피연결 "홈페이지"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교육기관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교육기관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교육기관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8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9조 (손해배상)
교육기관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교육기관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여하지 아니합니다.

제 20조 (면책 / 배상)
1. 교육기관은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교육기관은 제 13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 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이용자가 제 13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교육기관이 이용자 또는 제 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교육기관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교육기관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교육기관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21조 (분쟁의 해결)
1. 교육기관와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제 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서울지방법원을 관할로 합니다.
3. 동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제 22조 (기타)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의 처리를 위하여 이용자는 교육기관에 문의 하기 바랍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2년 08월 O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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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① 재단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보존하여야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불필요한 개인정보 및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책임자의 책임 하에 내부방침 절차에 따라 다음과 같이 처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파기
보유기간이 경과한 개인정보는 종료일로부터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개인정보파일의 파기
개인정보파일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파일이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지체 없이 그 개인정보파일을 파기합니다.

나. 파기방법

1) 전자적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재단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재단의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은 행정안전부의 내부관리 지침을 준수하여 시행합니다.

2.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지정하고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4.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재단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Monitoring)는 물론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고 있습니다.

7.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18(내선2번)

2.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1 (http://www.spo.go.kr/)

3.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http://www.netan.go.kr/)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처

재단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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